philip 2021.01.08 21:38 조회 수 : 247
안녕하세요. 경희대학교 전자공학과에 입학하게 된 방O원입니다.
-대학입시를 어떻게 준비했는가
독학재수학원을 다니며 이전에 재종반에서 들었던 내용들을 다시 정리하고 제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중심으로 공부했습니다. 수능시간표에 알맞춰 모의고사도 풀고 매주 수리논술 문제도 풀며 논술도 준비했습니다.
-필립을 선택한 이유
자소서를 혼자 쓰려니 감이 안잡혀 학원을 알아보던 중 필립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. 이전년도 합격사례를 보고 이 학원이면 제가 자소서 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. 또 면접준비도 이왕이면 자소서 쓴 학원에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필립에서 면접대비도 했습니다.
-필립 수업은 어땟는가
김태관선생님의 자소서 수업을 들었습니다. 처음 시작이 제일 힘들었는데 선생님께서 많이 격려해주시고 자소서의 내용이 될 질문들을 여러 개 주셨습니다. 이에 대한 답변을 적어나가보니 자소서의 글감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. 이를 조합해서 자소서 완성본을 만드는 작업도 선생님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제 기대보다 완성도가 높은 자소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.
정찬우선생님의 면접대비 수업을 들었습니다. 첫날에 자기소개를 교실 앞에서 말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. 갑자기 받은 과제라 교실에서는 개판을 쳤지만 면접장에 가서 큰 소리로 또박또박 말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되었습니다. 또 모의면접을 통해서 대비하지 못한 질문이 나올 때 어떻게 대처할지도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.
-합격증을 받을 때 기분은 어땟는가
추가합격전화를 마감 2시간 전에 받아서 어쩔 줄 몰라 했던 것 같습니다. 실감이 별로 안났지만 합격증을 보니 이제껏 한 공부를 인정받는 느낌이었습니다.